컴퓨터 컴퓨터 팁 개인 블로거를 위한 나만의 네이버 SEO 대책

개인 블로거를 위한 나만의 네이버 SEO 대책

163
0

개인으로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다보면 쓰레기 같은 바이럴 마케팅 업체들 때문에 열받는 경우가 하루 이틀이 아닙니다.

 아무 생각 없이 키워드를 적거나 자동 완성 키워드, 연관 검색어 등으로 포스팅을 하였다가는 인기 키워드 같은 경우는 하루나 2틀이면 첫 페이지에 노출 되었다가도 3페이지 정도 뒤로 노출되고 1주일 뒤에는 10페이지 뒤로 넘어가는 경악을 금치 못하는 상황을 겪게 됩니다. 기껏 열심히 머리를 쥐어짜고 짜고 해서 글을 작성해도 썩어빠진 바이럴 마케팅 업체들의 무분별한 광고 포스팅으로 인해서 사람들과 정보와 생각을 공유할 나의 훌륭한 글은 영영 잊혀져 갑니다. 오늘은 뉴스에도 나오 더 라고요. 후기 조작으로 인해서 사법처리 받는 다는 뉴스가 잠깐 흘러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어차피 포스팅은 하기는 해야 되고 경쟁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미리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자동 완성 키워드나 연관 검색어 등으로 제목을 붙일 거라면 처음부터 포스팅을 하지 말라고 권합니다. 쓰레기 스팸성 글이라면 상관은 없습니다. 어차피 그런 것 따위는 신경 쓰지 않을 테니까요. 네이버 검색 시스템 이라는게 참 재미있어서 가끔 보면 말이 안 나오기는 합니다. 이미지는 몇 개 이상 들어가야 되고, 동영상도 들어가면 좋고, 제목 키워드는 어떻게 되고, 그 제목을 본문에서 몇 번 반복 해야 상위노출이 된다. 하는 어이 없는 시스템을 말하는 것입니다

adsspam 치과라고 검색하면 무서운 속도로 올라오는 이런 스팸글들하고 경쟁해서는 귀중한 시간을 들여서 작성한 포스팅은 하루를 넘기기 힘듭니다.

adsspam1

하지만 같은 치과라고 해도 보존적 치과치료 라고 제목을 붙이면 한달이 넘었는데 나의 글은 상위 노출이 되어 있네요. 물론 해당 포스팅은 광고포스팅도 아니고, 그냥 살면서 나의 경험을 적은 글입니다. 검색 유입이 적기는 하지만 일5명 정도는 됩니다. 하루에 200~300명이상 받고 영원히 나락으로 떨어지는 것보다. 양질의 컨텐츠가 쌓이고 롱런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포스팅 작성시 어떻게 제목을 붙여야 하냐면 먼저 검색창에 검색을 해보시면 됩니다. 자신이 작성할 포스팅의 제목으로 자동완성 키워드나 연관 검색어가 아닌 단어로 검색을 해서 글의 리젠율이 높은 제목이나 광고 포스팅이 많은 키워드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네이버 시스템상 그런글을 작성하면 똑같은 주제로 도배를 하지 않으면. 짧으면 하루, 길면 한달이면 3페이지이상 뒤로 밀려나가는 끔찍한 경험을 하시게 될것입니다. 똑 같은 주제의 글이라고 하여도 키워드를 잘 선택하면 롱런할 수 있는 포스팅이 될 수 있습니다. 광고 포스팅이 많은 주제는 적당한 키워드를 모른다면 아에 포스팅을 안하는게 정신 건강과 시간절약에 좋습니다.

 

개인 블로거는 네이버 트랜드니 구글 트랜드를 사용하면 오히려 독이 있는 사과를 먹는거 하고 같습니다. 주제는 남들이 관심을 많이 가지지만 남들이 잘 안 쓰기도 하지만 사람들이 검색해서 들어오는 키워드를 선택한다면 포스팅 하나하나가 다 롱런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덤으로 얻는 것은 애드포스트 수익^^

 

글 재주가 없는 관계로 글이 뒤죽박죽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