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웹호스팅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추천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추천

278
3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선택 문제로 고민하고 계신 많은 분들을 위하여 해결책을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워드프레스는 설치형 CMS로 사용자가 도메인, 웹호스팅, 보안관리, 설치, 유지보수 모든 것을 해야 됩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기는 것이 있다면 이런 것들에 대해서 아는게 없거나 거의 없다는데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워드프레스 웹호스팅을 선택하려고 할때 직면하는 문제가 제대로 된 웹호스팅 업체를 선택하는데 있습니다. 웹호스팅을 선택할때 고려할 점이 있다면 가격과 용량 트래픽이 아닌 서비스의 안정성, 보안, 고객서비스 센터등을 고려해 보아야 됩니다. 월호스팅비 1~2만원이 아까워서 저렴한 업체를 선택하게 된다면 위에 언급한 요소들이 종합적인 문제로 다가오게 됩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해드리려고 하는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상품은 국내에서 많은 기업들이 이용하고 있는 가비아라는 업체의 워드프레스 무제한 상품입니다.

가비아라는 이름을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업계에서 기업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업체이고, 상장기업입니다. 그만 큼 규모가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업체입니다. 규모가 작은 업체들을 이용하다보면 그런 업체들을 비하할 목적은 아니지만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면 동문서답을 하고, 문제를 제대로 처리 못하는 황당한 일을 자주 겪게 됩니다. 물론 개인이 이용하기에는 약간 부담스러운 가격이 될수도 있지만, 요새는 구글애드센스만 달아놓아도 웹호스팅 유지비용은 충분히 뽑고도 남습니다. 옛날하고 달라서 이런 광고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도움을 받는다면 웹호스팅이용에 크게 부담을 가지지 않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개인보다는 기업 고객들이 많이 사용하리라고 생각됩니다. 가비아라는 업체가 개인보다는 기업상대 업체이기도 하니까요.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가비아 바로가기

 

가비아 워드프레스 웹호스팅의 특징과 가격

gabia-wordpress-webhosting01
가비아 워드프레스 호스팅 가격(베이직, 스탠더드)

이번에 새로 나온 가비아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무제한 상품의 특징은 기존에 국내 업체에는 없었던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트래픽이 무제한 입니다.  가격은 월 9500원, 20000원 두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가비아는 다른 업체들과 다르게 장기결제시 혜택이 더 많습니다. 2~3년 이렇게 넘어갈 수록 혜택이 더 많아지는 구조입니다.

오래 사용할 수록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자신이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OS(운영체제)별 지원사항

 

Platform

OS(운영체제) 리눅스
Web server Apache 2.4, PHP 5.6
DB MySQL 5.6
DB 언어셋 UTF-8
Script Flash, Java Script
 

Infra (Hardware)

서버 이중화 구성

O

 

Software

파일 업로드 컴포넌트
이미지 컴포넌트
웹방화벽 ModSecurity
SSH O
FTP O
SFTP O
phpMyAdmin
IUSR 쓰기 권한
웹로그 분석 O
 

Security

IP 접근 O
fopen 설정 O

운영체제는 리눅스, 아파치 서버, MY-SQL을 기본적인 환경으로 구성됩니다. 특징이 있다면 국내의 다른 업체들보다 보안에 더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는데 있습니다.

예전에 홈디렉토리를 초기화 시킬일이 있었는데, 다른 업체들은 관리자 화면에서 초기화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초기화 되는 업체가 있지만 가비아 같은 경우는 유선통화로 본인 초기화 버튼을 눌렀는지 확인하고 고객의 동의를 얻어서 초기화를 진행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사소한것 하나하나에 신경을 많이 쓴다는 것입니다.

 

gabia-wordpress-webhosting02
타사와 대조되는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가비아 워드프레스 무제한 웹호스팅 서비스 특징

  • 무제한 트래픽: 트래픽 때문에 고민 많으셨던 분들의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 줍니다.
  • 추천 플러그인 제공: 가비아에서 검증한 추천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 클라우드 리눅스: 확장성 경제성, 신속성이 뛰어난 클라우드 리눅스 기반의 서비스입니다.
  • 오피스 그룹웨어: 가비아 하이웍스를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등록하신분은 1기가의 무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주간 운용 리포트: 웹사이트의 로그를 매주 발송해 드립니다.
  • 기간 선택에 따른 할인: 12개월 신청시 2개월 비용할인, 24개월 신청시 4개월 비용 할인
  • 장기 이용 고객 우대: 가비아 장기 이용 고객은 영잔 비용 5%~25%로 할인

 

가격이 궁금하실 텐데요.

gabia-wordpress-webhosting04
가비아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베이직 상품의 1년 결제시 가격

가장 기본 상품은 설치비 포함해서 1년에 137500원입니다.(가비아 도메인이 아닌 경우)

gabia-wordpress-webhosting05
가비아 웹호스팅 베이직 상품 가격(가비아 도메인으로 신청시 설치비 20000원 할인)

가장 기본 상품은 설치비 포함해서 1년에 115500원입니다.(가비아 등록도메인)

gabia-wordpress-webhosting06
가비아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스탠더드 상품의 가격

상위 상품은 231000원입니다.

 

제가 다른 사람들 입장이 되어서 궁금해 할만한 내용을 가비아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서 답변을 받아났습니다.

가비아 워드프레스 트레픽 무제한 웹호스팅을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됩니다.

 

gabia-wordpress-webhosting13
가비아 무제한 트래픽 워드프레스 호스팅 상품에 대한 사람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의 고객센터 답변
  1. 멀티 사이트 지원: 서브 도메인과 서브 디렉토리 형식을 지원합니다. 자신이 신청한 웹용량 안에서는 멀티사이트를 지원합니다.
  2. 멀티 사이트지원은 하나 등록한 도메인이 아닌 별개의 도메인 연결은 지원하지 않는다. 멀티 도메인으로 연결하시려면 상품을 추가로 더 이용해야 됩니다. 저렴한 무제한 상품이다 보니 이런 제한이 붙나 봅니다.
  3. 공유 웹호스팅이기에 cpu, 메모리 사용량 제한이 있습니다. 무제한이라고 해서 cpu와 메모리 사용량 까지 무제한은 아니라는 말입니다. 해외 웹호스팅 상품들과는 다르게 파일 카운트 등의 제한은 없네요.
  4. 동시 접속자 수에 대한 제한: 보통 공유 웹호스팅 상품은 동시접속자수가 제한이 있습니다.(cpu, 메모리 사용량에 영향), 동시 접속자수 제한에 대한 질문을 하였는데, 고객의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에 명확한 답변을 할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5. 디비 서버는 웹서버 용량과 별도로 제공되며, 호스팅 운영상 홈페이지에 필요한 용량에 대해서는 무제한으로 제공되게 됩니다. 정상적인 홈페이지라면 30~100메가 이내이기에 크게 생각할 것은 못됩니다.
  6. 웹용량과 메일 용량은 서로 합산됩니다. 웹용량이 아쉬운 분은 메일 용량을 줄여서 사용해야 됩니다.
  7. 웹용량과 메일용량이 합산되기에 메일용량을 줄이시려면 타사 서비스 구글앱스나 네이버 웍스를 사용하셔야 될텐데요. 이때 MX 레코드값 편집은 기본으로 제공되면 세팅값 변경에 추가요금은 받지 않는다는 내용입니다. 구글앱스가 유료라서 부담가시는 분들은 네이버웍스는 300인 이하 사업장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자신의 도메인으로 웹호스팅도 이용하고 네이버와 같은 메일서비스도 이용가능한점이 좋습니다. 다른곳 같으면 이것도 돈줘 할것입니다.
  8. 워드프레스 기본 php메모리는 40메가 입니다. 하지만 상용 테마는 64메가 정도를 사용해야 됩니다. 가비아는 php 가상 메모리를 64메가로 설정되어 있고, 홈페이지 운영상 부족시에는 추가로 증설조치를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선택에 대해서 궁금한 점도 많고, 선택에 많은 애로사항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초보들이 범하기 쉬운 실수는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선택시 무조건 싸고 용량 많이 주는 업체가 좋다고 생각하는데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선택이고요. 안정적인 서비스, 보안, 백업, 서비스 센터 인력도 동문서답하는 사람들이 아닌 해당 분야 전문가가 답변을 해주는 그런 업체를 이용해야 앞으로 겪게될 많은 문제에서 최악의 상황은 피할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가비아 무제한 트래픽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추천해 드립니다.

만약에 해외 웹호스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있으면 블루호스트에 관한 저의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그동안 주로 해외 웹호스팅 리뷰만 작성하다가 믿을 수 있는 국내 웹호스팅 소개의 필요성을 느끼고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gabia

3 코멘트

  1. 해외사이트가 싸서 자꾸 눈이 가는데 과감하게 끊어주시는군요..ㅎㅎ 게다가 역시 저는 초보라서 국내웹호스팅이 좋을것 같습니다. // cafe24에서 어이없는 고객응대에 화가나서 해지했더니 갈데가 없어서 걱정하고 있었습니다. (접속이 자꾸 안되는데 자기는 된다는 답변만 반복해서 오고.. 제가 혹시나싶어 lte로 접속해보니 되길래 wifi랑 웹호스팅이랑 상관있냐고 물었더니.. 공유기 끄고 인터넷 직접연결하라는 답변을 하더라고요..ㅁㅊ) // 고객응대로 상받았다는 hosting.kr은 진짜로 친절했는데 (거긴 무료였는데도 5분내 답변에 워드프레스 관련도 답변..ㅎㅎ) 관리자모드에서 너무 느려서 해지.. (일반접속은 괜찮은듯했지만).. // 연 13만원이 비싸보이는데 월 1만원이라 생각하면 뭐.. 할만하네요.. // 이글은 홍보글인것 같지만 다른글들 보니 직접 사용해보시고 글쓰는것 같아 믿고 구매하렵니다.. 제가 이틀째 웹호스팅 찾고 있는데 정말 아닌척하는 광고성글 많습니다. ㅠ // 좀 서버에 익숙해지면 블루호스트 25달러짜리로 갈아타려구요.. ㅎㅎ

  2. 스스로 결정장애가 아닐까 싶을만큼 여기저기 알아보고 써보고 했는데, 다들 직접 써본사람들이 아니라 가격비교만 해놓은 글들이라 도움이 안되더라구요. 저는 가비아 워드프레스 가려고 합니다..제 삽질도 좀 적어봅니다.
    1) kosting.kr : 여기서 도메인 구입해서 무료웹호스팅 써봤습니다. 일단 고객문의응대가 정말*10 친절하고 상세하고 도움이 되었습니다.(심지어 워드프레스 관련 답변도 해줍니다ㅠㅠ) 다만, 워드프레스 관리자 모드에서 정말 느립니다. (제가 워드프레스부터 초보라 강의보면서 세팅하던 중인데..강의동영상을 여러번 끊어놓고 기다려야할 정도입니다.)저 말고도.. 일반 접속은 빠른데 관리자 모드에서 느려서 환불했다는 블로그를 발견했습니다.
    2) cafe24 : 가격은 역시 가장 싼듯. 다만 유료서비스(1년 2만2천원쯤) 신청했는데, 도메인 FTP모두 접속이 안됩니다. AS센터에서는 계속 자기는 잘된다는 답변만 꾸준히 들어옵니다. 제 PC에 캐시를 지루라는 둥 어쩌구 하면서.. 결국 휴대폰으로 접속해도 똑같에서 말했는데도 자기는 잘된다는 답변뿐.. 결국 제가 혹시나 싶어서 wifi끄고 LTE로 했더니 되길래 웹호스팅이라는게 wifi랑 문제될수도 있어? 했는데 답변이 “공유기를 끄고 다이렉트로 연결’라나느 겁니다. ㅁㅊ..그래서 그냥 해지했어요
    3) hostinger.kr 조건들에 혹해서 가입했는데 일단 저같은 초보도 알귀쉽게 화면구성이 정말 잘 되어있던데..많은 블로그들이 엄청 느리다고 해서 그냥 해지
    4) 블루호스트 하려는데, 초보자에게는 역시 고객센터가 중요하다는 생각에 고민..
    5) 사실 비쌀것 같아서 가비아는 들어가보지도 않았는데.. 1년데 13만원은 역시 비싸지만(세팅비 3만원은 좀 너무..ㅠㅠ) 어차피 일년에 6~7만원인가 생각했던거니까.. 그냥 여기로 맘 굳혔습니다. 써보고 좋으면 다시 글달러 올께요.

    • 사실 고객센터에 문의할 일은 서버장애 이외에는 문의할일 자체가 없습니다.(국내 웹호스팅들 보안상이라는 이유로 장난쳐놓는게 아닌이상, CMS 압축풀고 디비에 테이블 만들어서 연결하면 끝인게 웹호스팅 입니다.) 호스팅어 이런데는 쳐다 보지도 마세요. 절대로 가격이 저렴한 웹호스팅은 없습니다.

      친절 이런것도 따질 필요가 없습니다. 좋은 공유 웹호스팅은 서버당 인원수가 적고, 과도한 제휴프로그램등의 이유로 실제 내가 지불한 금액에 그에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 하지 않는곳을 피해야 되고, 업타임 보장이 잘되며, 스파이크 현상이 적은 곳을 피해야 됩니다. 하지만 개인이 서버호스팅을 이용할만한 트래픽이 나오는 사람은 없다고 봐야 되며, 차선책으로 공유 웹호스팅이나 vps를 이용하게 되는데, 국내든 해외든 내가 지불한 금액만큼 서비스에 제대로 쓰이는 업체를 선택해야 되는데, 이런 업체가 사실상 없다고 봐야 됩니다.

      해외 웹호스팅 홍보 방식은 구글애드센스 같은 곳에서의 광고, 제휴프로그램(대가성 글을 통해서 홍보를 하게 됩니다.) 제휴프로그램이 좀 상식적으로 된다면 지불한 금액만큼 서비스에 투자되기에 불만이 적어지겠지만 고대디 이런데는 사용자가 결제한 금액의 60%, A2호스팅 이런데 홍보하는 것을 많이 보았겠지만 여기는 건당 100불인가 120불이고요. 웹호스팅 순위 사이트의 순위는 제휴프로그램 수익을 많이 주는 순으로 정리되어 있다고 봐야 됩니다. ㅎㅎ

      가비아는 기업사용자가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개인이 굳이 가비아를 이용하는 것은 크게 좋아보이지는 않고, 국내 cpanel 제공업체는 luatic.co.kr 도 있습니다. 웹에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면 난해할 수도 있지만 해외 웹호스팅도 기본 사용자 컨트롤패널은 cpanel을 제공하기에 공식사이트의 도움말을 본다면 어렵지는 않습니다. cpanel 사용법은 도메인 연결하고, 디비생성해서 연결해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보통 한국업체에서는 이것을 비용을 받고 해줍니다.

      카페24의 대응자체가 좀 문제있기는 하지만 국내에서 많은 개인 사용자들이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선택안하겠지만요. 그리고, 구글애널리틱스를 사용해 보면 알겠지만 웹접속 트래픽의 90%정도가 모바일 장치에서 발생하는데, 모바일에서 접속이 안된다. ㅎㅎ 문제가 많네요. 정말 그런 답변을 했을것이라고는 믿을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웹호스팅은 비싼거 필요 없습니다. 나같은 경우는 애드센스로 월유지비는 나옵니다. 홈페이지로 돈버는게 아닌이상 유지비는 나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뭐 처음부터 접속자가 많아져서 유지비가 나오는것은 아니지만요.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