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광고 포털 사이트 광고수익 그것은 블로거의 몫

포털 사이트 광고수익 그것은 블로거의 몫

288
0

포털 사이트 광고수익 그것은 블로거의 몫 이라는 주제로 글을 쓸려고 합니다.

포탈 사이트 광고 수익 그것은 블로거의 몫이라는 글을 작성 하려고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국내의 포털 사이트들 및 기타 광고 제휴사이트들은 모습들이 기형적이고, 외국이라면 정당히 블로거가 받아야 하는 수익을 포털이나 제휴광고사이트에서 거의 다 가져가고 있습니다. 밑에는 내가 재미삼아 운영하는 블로그나 사이트의 제휴수익입니다. 심심풀이로 하는 것이기에 금액도 많지 않고, 시간낭비라고 생각되어서 포기했습니다.

potal01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지금은 사용중지 중이지만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입니다. 형편 없습니다.

potal02
구글 애드센스 수익

구글 애드센스 수익입니다. 이것 또한 형편 없습니다. 국내 검색 이용자들이 구글 검색 비율이 낮다보니 수익이 작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기밀유지 조항입니다. 결론은 총 수익 이외에 공개를 하게 되면 계정수익은 압류 되게 됩니다. 네이버나 구글이나 기밀유지조항은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총 수익 이외에는 공개하면 안됩니다.

 

Confidentiality (기밀 유지 )

 

You agree not to disclose Google Confidential Information without our prior written consent. “Google Confidential Information” includes: (a) all Google software, technology and documentation relating to the Services; (b) click-through rates or other statistics relating to Property performance as pertaining to the Services; (c) the existence of, and information about, beta features in a Service; and (d) any other information made available by Google that is marked confidential or would normally be considered confidential under the circumstances in which it is presented.  Google Confidential Information does not include information that you already knew prior to your use of the Services, that becomes public through no fault of yours, that was independently developed by you, or that was lawfully given to you by a third party.  Notwithstanding this Section 9, you may accurately disclose the amount of Google’s gross payments resulting from your use of the Services.

귀하는 구글의 서면 동의 없이 구글 기밀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 것에 동의합니다. “구글 기밀 정보” 는 다음 사항을 포함합니다. (a) 모든 구글 소프트웨어, 테크놀러지, 서비스에 관한 문서, (b) 서비스에 관한 사이트 퍼포먼스와 관련된 광고 클릭률 또는 기타 통계, (c) 서비스에서의 베타 특징에 관한 정보의 존재, (d) 구글에 의해 기밀로 표시되거나 제시되는 사정에 의해 보통 기밀로 간주되는 기타 정보. 구글 기밀 정보는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미 알고 있었으며 귀하의 잘못을 통해서가 아닌데 대중에게 알려지고 귀하에 의해 독자적으로 개발되었거나 제3자에 의해 귀하에게 합법적으로 제공된 정보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제9조에도 불구하고, 귀하는 귀하의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하는 구글의 총지불금을 정확하게 공개할 수 있습니다.

potal03
제휴 사이트 수익

이것은 심심풀이로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의 제휴 수익입니다. 국내사이트가 아니라서 국내 이용자들이 이용할 일이 없기에 실적은 미미 합니다. 대부분 취소하고 실제로 받을 돈은 거의 없습니다. 130불정도만 받을 수 있겠네요. 최근 수익은 60일 정도 환불없이 유지되어야 받을 수 있는 돈이니 크게 기대는 하지 않습니다.

 

왜? 이렇게 쓸데 없는 이야기를 하냐고요?

 

국내 포털 사이트나 기타 사이트들은 외국이라면 당연히 블로거가 가져가야 되는 수익들을 본인들이 가져가고 있습니다. 애드포스트나 애드센스 같은 경우는 외국에도 있는 일반적인 시스템이지만 내가 지적하고자 하는 것은 제휴프로그램입니다. 마지막에 예를 들은 것을 보면 나의 웹사이트를 보고 가입해서 결제를 한 사용자가 2달 안 환불 없이 유지를 한다면 건당 $65을 받을 수 있는 제휴 프로그램입니다. 국내하고 다른 점이 있다면 국내에서는 이런 수익을 다른 중계사이트에서 거의 다 가져 가거나 기형적인 검색시스템으로 포털 에서 다 가져가게 되 있습니다.

 

외국 같은 경우는 자신의 블로그의 제휴링크를 통해서 물건을 구매하는 등의 결제행위가 발생하면 판매금액의 10~40%까지 해당 블로거에게 돌아가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이것을 중간에 있는 중계 사이트나 포털 사이트에서 거의 다 가져가게 되어 있습니다.

 

한마디로 재주는 곰이 부리고 돈은 사람이 다 가져가는 구조입니다.

 

국내 중계 사이트를 보면 기가 막힐 뿐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을 보면 거짓 상품 후기, 이용 후기, 수술 후기등을 올리고 금전 지불 없이 상품을 가져가거나 소액의 돈을 지불 받습니다. 외국하고 비교해보면 어이 없다고 뿐이 말 못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외국이라면 5만원을 직접 받을 수 있는 것을 중간에 중계사이트에서 먹어버리고 5천원만 주는 구조입니다. 외국처럼 쓸데 없이 광고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물건을 판매하는 회사에서 직접 제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면 사용자도 기존에 받을 수 없었던 돈을 받거나 더 많이 받고, 회사 또한 광고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텐데, 너무나도 아쉬운 거 같습니다.

 

포털 사이트 광고수익 그것은 블로거의 몫, 과연 정당한 블로거의 몫을 찾을 수 있을까?

궁금합니다.

 

구글이 국내 검색시장을 장악하고, 회사들도 생각이 깨이지 않는 한 힘들어 보입니다. 외국의 시스템이 회사나 블로거나 둘다 윈윈인데 많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