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현재 사용중인 웹 호스팅

현재 사용중인 웹 호스팅

710
14

현재 사용중인 웹 호스팅은 루아틱 호스팅 입니다.

상품은 H3M 평생 계정입니다.

webhostingprice03

루아틱에서 이야기 하는 평생계정의 장점?

 

장점, 신 서버가 나올시 무상 이전해드립니다.

거의 10년치 금액으로 루아틱을 무기한 사용가능하십니다.

H시리즈로 구입을 하셨다고 하더라도 일본 서버 또는 추후 미국서버등

무한 무상 이전 가능하십니다.

작년 루아틱이 사업자로 출범 후 6분의 고객님들이 평생계정 신청해주셨습니다.

올해도 평생계정 문의하시는분들이 있었기에 다시한번 ^^ 딱 10분의 고객분들만 모집합니다.

포럼 > 문의사항 또는 WHMCS > 고객 문의 티켓으로 신청 문의 주시면 결제링크 드리겠습니다.

 

나같은 경우는 일본서버 이전 후 현재 미국 서버에서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왜 해외 서버를 이용하냐 고요? 체감상 해외서버가 국내 서버보다 구글 검색 반영에 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구글 검색 반영에는 다양한 요소가 영향을 주지만 미국서버라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인거 같습니다. 물론 도메인도 10년 정도 등록되어 있습니다. 도메인 등록 년 수도 검색반영에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초창기에 가입했기에 550,000원이 아닌 220,000원 이었나?에 가입했습니다.(그 당시 망하면 어떻하나 했지만 큰 마음 먹고 가입했습니다.) 어디까지나 과잉 투자였지만, 해당 금액은 블로그 광고비로 이미 회수했기에 아쉬움 같은 것은 없습니다.

webhostingprice01

루아틱 호스팅 평생 계정 가격표

webhostingprice02

미국서버 가격표와 사양.

 

아무래도 미국이 모든 면 에서 후할 수 밖에 없습니다. 미국이 회선비용 서버비용 모두 저렴하거든요. 요새 클라우드 많습니다.(리노드, 벌쳐, 디지털오션 등등) 가격 저렴합니다. 하지만 사용 안 하는 이유? 내가 서버 관리를 할 줄 아몰랑? 해킹 시도 때문에 골치 아픈데, 단순히 명령어 좀 몇 개 안다고 서버 관리를 할 줄 안다고 할 수 없으니까요? 보통 미국업체들이 기본 프로그램 버전관리하고 해킹 방어 몇 개 해주는데 기본 월 100불 이상 받으니 개인은 그냥 매니지 기능이 있는 가격대 쓸만한 웹 호스팅이나 vps, 클라우드를 사용하는게 저렴합니다. 이런점에 있어서 내가 보통 해외 웹 호스팅을 추천해 달라고 하면 블루호스트를 추천해 줍니다. 요새 블루호스트를 보면 참신한 상품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클라우드 호스팅이라든지, 워드프레스 전용 vps 호스팅 등등. 해외 웹호스팅 사용시 금기 사항이 있는데, 가급적 공유 웹 호스팅은 피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유는 가격대를 높이고 여러가지 제한을 두는 업체가 아닌 이상 속도 때문에 눈물 납니다.  2008년도에 고대디 쓰다가 돌아가실 뻔 했습니다. 물론 국내 공유 웹호스팅도 느리기는 마찬가지니 피하라고 권장합니다.

 

공유 웹 호스팅 사용하지 말라는 이유는 서버에 입주한 사이트 수가 애미 없어요. 이 놈들도 돈을 벌어야 되니까. 대책없이 들여놓고, 관리는 제대로 안해요. 이게 일반적인 시간대는 괜찮은데, 사람들이 한창 접속할 피크 타임에는 눈물 납니다. 눈물 나. 상용 모니터링 툴로 모니터링 해보세요. 자세한 설명은 생략 합니다.

 

루아틱이 타 사 대비 저렴한 이유(단점)는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감안하고 사용합니다. 왜냐면? 타사 수준으로 똑같이 맞추면 가격대하고 용량하고 트래픽이 낮아 지거든요. 기본적으로 백업은 매일 하는게 아니고, 월,금 일주일에 2회만 합니다. 그런데 백업은 매일 받을 필요가 있나? 결론은 없다. 나 같은 경우는 풀 백업 한번 받아 놓고, 변경 사항이 좀 많을 때나 풀백업을 받고, 그래도 굳이 받아야 겠다고 한다면 변경된 사항만 받습니다. 워드프레스 이게 내가 무슨 일 할 때마다 어디가 변경 되는지 알기 때문에 변경 되는 부분만 받으면 백업 받는데 50메가면 충분하거든요. 워드프레스 변경사항은 별거 없습니다. 플러그인, 테마 설치나 업데이트 유무, 이미지 업로드 유무에 따라서 해당 디렉토리를 받으면 되는 것이고, 전체적으로 디비만 백업해 주면 됩니다. 변경된 사항만 백업 받는다면 50메가면 충분합니다. 풀 백업 받을 려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골치 아픕니다.

 

그리고 단점은 웹공간 하드가 SSD가 아닙니다. 그런데 웹 호스팅 이용 경험상 큰 차이는 없습니다. 이게 상업용 사이트라면 문제가 될 수 있겠지만? 어차피 상업용 사이트를 공유 웹호스팅을 사용할 일은 없으니 사실 문제라고 볼 이유도 없습니다. 이런것을 감안하고 사용하는 이유는 있습니다. 호스팅에 큰 돈을 쓰기 싫다는 것입니다. 어차피 개인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무조건 적자입니다. 애드센스 수익만으로는 호스팅 비용하고, 도메인 유지비용은 절반도 충당하기 힘듭니다. 그런데 돈벌어다 주는 것도 아닌 곳에다가 돈을 써야 되는 입장에 SSD다, VPS, 클라우드 호스팅이나 서버호스팅을 사용할 수는 없는 일이니까요.

 

내가 생각하는 루아틱 호스팅의 장점은 국내 유일 CPanel 제공, 해외서버 제공, 가성비, 적은 서버 입주자 수 입니다. 1년 넘게 사용해본 경험상 업타임 보장은 준수한 편입니다. 아직까지 내 블로그의 트래픽을 보면 루아틱이 무난한 편 입니다. 트래픽이 월 500기가(그에 따른 광고수익도 포함해서 유지비가 안 나오면 트래픽 잡아먹는 포스팅은 삭제 해야 될 것입니다.) 이상 나온다면 블루호스트로 이전도 생각해 볼 수 있겠지만. 개인 블로그 트래픽이 그 정도 나올 일이 있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왜? 블루호스트를 추천하냐? 어차피 해외 웹호스팅을 사용해야 될 정도면 블루호스트가 무난 하니까요. 블루호스트 상품 설명 등은 내 블로그에 포스팅 해났으니 블로그내 검색으로 참고하세요. 어디까지나 공유 웹호스팅 사용은 어디를 사용하던지 크게 신경 쓰지 않지만 그 이상 급은 블루호스트가 무난(가성비)해서 추천 해주는 것입니다.

webhostingprice04

현재 사용하고 있는 미국 서버 정보.

대충 요약하면 ngix에 Maria DB 조합. 요새 이 조합을 많이 사용한다네요.

 

네임서버 정보

ns1.luatic.co.kr
58.229.105.104
ns2.luatic.co.kr
114.207.113.136
ns3.luatic.co.kr
114.207.113.175
ns4.luatic.co.kr
114.207.113.176

 

serverstatus01

서버 상태 확인

https://www.luatic.co.kr/serverstatus.php

서버상태는 로그인 상태에서만 확인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위해서 Themeforest에 투자한 돈들.

webhostingprice07

webhostingprice05webhostingprice06

이 정도는 투자해서 사용을 해봐야. 남들한테 추천을 해줄 수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워드프레스 테마 및 플러그인 구매는 Themeforst를 추천합니다.

 

워드프레스로 개인 블로그를 만들고 관리 및 유지 비용만 해도 백만원 가까이 들어가는 거 같습니다. 과연 그만한 가치가 있을까? 라는 질문에 개인적인 생각은 없다. 입니다.

결론은 돈 낭비, 시간 낭비… …

수많은 시행착오… … 금전, 시간 낭비… … 애드센스 이런거 해봐야 로또 값 충당하기 바쁘고 ㅋㅋ.

 

옛날에 싸이질 하던 생각이 납니다.

 

괜히 현재 사용중인 웹 호스팅이라는 포스팅에 잡소리가 많이 들어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