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1Tactical 사이즈 511택티컬 사이즈

511택티컬 사이즈

169
0

511Tactical Sizing

511택티컬 제품의 사이즈의 종류는 생각보다 난해한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구매시 참고하고,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서 간략히 정리해 봅니다. 참고로 말한다면, 국내에 판매하고 있는 업체들을 보면 사이즈에 대해서 궤변아니 궤변을 늘어놓습니다.

궤변

  • 신발 같은 경우는 사이즈가 적게 나왔다. 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사이즈가 적게 나온게 아닙니다. 신발 같은 경우는 핏이 3가지로 나누어 지게 됩니다. 거기에 또 다시 발볼사이즈가 2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좀 신을 만한 신발은 발볼 사이즈 와이드(아시아인은 와이드를 신어야 됩니다. 와이드도 핏에 따라서 맞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가 나오지 않습니다. 최근에 XPRT2.0부츠를 구매를 했는데, 발볼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낭패를 보았습니다.
  • 셔츠같은 경우는 애초에 슬림핏이 아닌 제품을 가지고 사이즈를 작게 입어야 된다느니 하는 말을 늘어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초에 몸에 달라붙는 핏은 따로나오게 됩니다. 클래식 핏을 가지고 S,XS를 입어야 된다는 궤변을 늘어놓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셔츠나 자켓 종류의 맞지 않는 팔길이, 몸통길이에 셔츠나 자켓 사이즈를 맞추면 팔길이가 길어지는 참사가 발생하게 됩니다. 서양인들이 한국인보다 팔이 더 기나 봅니다. 수선해서 입어야 된다는 판매자의 개소리에 열받은적이 있습니다.
  • 허리 사이즈와 다리길이, 택티컬 종류의 바지는 허리사이즈와 바지길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허리사이즈는 1인치 정도 크게 나오는 편입니다. 아마 허리춤에 권총을 차고다니라는 배려인거 같습니다. 바지길이 또한 선택할 수 있습니다. 30부터 2인치 단위로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역시나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대충 다리길이 32인치를 많이 가져다 놓습니다. 다리길이는 가랑이 끝에서 부터 측정하면 됩니다. 국내에서 잘 안팔리는 브랜드이니 다리길이는 이해하고 넘어가 줍니다.
  • 장갑은 대충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이 정사이즈보다 조금 길게 나오는거 같습니다. 일본장갑 끼다가 511장갑을 끼면 같은 사이즈인데도 불구하고 좀더 길어서 많이 불편합니다.
  • 선그라스 한국인 하고 맞지 않습니다. 아에 생각안하는게 좋습니다.
  • 가방은 어깨 넓이가 넓게 나오는 편입니다. 자신의 어깨가 좁다고 하시면 가방또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것 또한 이야기 해보니 이상한 말만 하더라고요. 국내 가방을 매면서 그런 문제는 한번도 느껴 본적이 없습니다.

511TacticalBeltSizing벨트 같은 경우는 주로 벨크로 방식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너무 큰 사이즈는 고르지 않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너무 큰 사이즈를 고르게 되면 나중에 벨트를 고정시킬때 벨트가 많이 남게 되어서 실제 활동시 불편하게 됩니다. 본인의 사이즈를 모른다면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보는게 좋을 것입니다.

511TacticalGloveSizing장갑 사이즈는 약간 애매한거 같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엄지와 검지가 좀더 길었습니다. 장갑 사이즈라는게 둘레만 측정하지 손가락 길이는 포함되지 않기에 발생하는 문제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한국이나 일본에서 제조해서 아시아에 판매하는 장갑같은 경우는 똑같은 사이즈를 착용해봐도 그런 문제점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511TacticalHatSizing모자 같은 경우는 사이즈는 정확히 잘모르겠습니다. 본인의 사이즈는 알아서 잘 골라야 될거 같습니다.

511TacticalShirtFit셔츠의 핏은 4가지로 나누어 지게 됩니다. 택티컬 브랜드의 특성상 슬림한 핏은 거의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물론 나오기는 하지만 거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클래식 핏을 가지고 치수를 작게 입어야 된다느니 그런말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치수를 작게 입으면 택티컬 셔츠를 입을 이유가 없습니다. 활동성이 보장되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511TacticalShoesFit신발은 3가지 핏으로 나누어 지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TACFIT이나 PROFIT을 추천하고, 발볼 사이즈는 와이드를 추천합니다 레귤러나 BIOFIT은 욕 나오더 라고요.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 말도 안되는 말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Men’s Tops and BottomsFIT대체적으로 상의 같은 경우는 한 치수 작은 것을 추천합니다. 미국애들 상대로 나오는 모델은 국내 사이즈 생각하고 입으면 낭패를 보게 됩니다. 하지만, 팔길이에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너무 길어요.

Men's and Women's Footwear Sizing

신발 사이즈는 동일하니 생략합니다. 하지만, 신발을 고르실때 핏도 같이 보아야 된다는 사실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핏을 무시할경우 대참사가 발생하게 됩니다. 발볼사이즈는 당연히 와이드를 고르셔야 된다고 말해드지만 신을만한 신발은 와이드를  잘 내놓지 않는거 같았습니다.

한국인 사이즈로 제품이 나오지 않는한 511택티컬은 추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구입해서 입어보면 사이즈 때문에 상당히 많은 불만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사이즈 이슈가 해결 되지 않는한 사이즈에 민감하신 분들은 구매하시면 안됩니다.